대한사랑 청소년단 학교특강, 인천 계산고등학교
수능이 끝난 후, 12월 10일. 대한사랑 청소년단이 계산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만나러 인천으로 출동했어요!
고3을 대상으로 <역사왜곡 멈춰! 진짜 역사를 찾아라!> 특강을 진행했답니다 :)
최근 점점 심해지고 있는 이웃국가, 중국과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해 알아본 후 올바른 역사와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. 집중해서 특강을 듣는 모습이 참 인상깊었어요~
멋진 소감을 남겨준 친구들도 많았는데 몇가지만 살펴볼게요!
- 이웃 국가 양쪽이 이런 짓을 하는게 너무 화가 났어요. 그냥 한국이 부러워서 다 뺏으려는 모습을 더는 보고싶지가 않아요. 가장 충격적이고 스스로에게 실망한 부분은 단군고기가 실화이며 우리의 역사를 알아야 하는데 단군 신화로 알고 있었고 그렇게 배운게 부끄럽습니다. 고구려/백제/신라 이전의 배달역사와 우리나라의 옛 뿌리 역사를 더 알고싶어요.
- 역사왜곡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. 특히 중국의 역사 왜곡이 극심해지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역사를 바로 알고 역사왜곡에 적절히 대응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
- 한국의 역사 왜곡에 대해 다양한 객관적 자료를 통해 한국사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됐어요. 중국과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대응능력을 기를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였어요.
한국의 고대사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던 부분을 이번에 새로 알게 되어 흥미로웠고, 직접 더 찾아보고 싶어요.
코로나로 인해 오랜 기간 대면 특강은 진행하기 어려웠는데 기회가 되어 직접 만나볼 수 있어 참 좋았어요. 계산고 친구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들었던 내용을 잊지 않고 늘 역사에 관심갖는 멋진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어요~!